유흥주점 등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제2차 신속지급 대상 신청·지급 실시 중

강수진 / 기사승인 : 2020-10-07 16:06:21
  • -
  • +
  • 인쇄
12일부터 제3차 신속 지급대상 신청 및 지급 실시
16일부터 신속지급 미포함 소상공인 대상 신청 접수
6일부터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신속 지급 대상으로 온라인 신청을 접수 받고 있다.(사진=새희망자금 전용 홈페이지 캡처)
6일부터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차 신속 지급 대상으로 온라인 신청을 접수 받고 있다.(사진=새희망자금 전용 홈페이지 캡처)

[매일안전신문]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속지급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6일부터 2차 신속지급 대상으로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다.


7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전날부터 2차 신속 지급대상자에게 신청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있다.


2차 신속 지급 대상자는 1차 신속지급 대상에 포함되지 못한 유흥주점·콜라텍·PC방 2만4000개와 지자체로부터 제출받은 특별피해업종 명단 중 명확한 사업체를 포함한 약 3만개 소상공인이다.


문자를 받은 대상자는 신청 안내에 따라 ‘새희망자금’ 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중기부는 “만약 문자메시지를 받지 못한 경우에도 새희망자금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6일 이후 2차 신속 지급대상 여부를 직접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12일부터는 지자체가 제출한 특별피해업종 명단 중 사업자 등록번호가 누락된 사업체를 행정정보와 매칭 등의 방법으로 선별하여 신청 안내 문자 발송 및 온라인 신청·지급을 실시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속 지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오는 16일부터 신청 접수받을 계획이다. 정부가 보유한 행정정보만으로 지원대상 여부 확인이 어려운 소상공인으로 ‘확인 지급’ 절차를 통해 지원금이 지급된다.


중기부는 ‘확인 지급’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15일 이전에 공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기부에 따르면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5일까지 소상공인 198만1000명에게 새희망자금 2조 1252억원을 지급했다. 지난 5일까지 새희망자금을 신청한 소상공인은 총 200만명으로 접수 규모는 2조 1448억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수진 강수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